티스토리 뷰

 

인터넷 뱅킹이나 온라인 금융거래를 위해 필요한 금융인증서 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금융인증서 는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글에서는 금융인증서 의 발급 방법과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사이트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금융인증서 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주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국민은행 인증센터에 접속하여 개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2. 발급 페이지에 접속하여 약관에 동의하고 사용자 확인을 합니다.
  3. 추가 본인 인증을 진행한 후, 고객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합니다.
  4. 발급이 완료되면 인증 방법을 선택하여 인증을 마칩니다.

 

금융인증서 비용

금융인증서발급 비용은 무료입니다. 발급 및 갱신 시에도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이에 반해, 공동(공인)인증서는 개인용으로는 1년에 4,400원, 법인용으로는 1년에 11,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공동(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 차이

두 인증서의 차이점을 살펴보면, 공인인증서는 발급 기관이 공인인증기관으로 제한되고 보안성이 높지만, 발급 절차가 복잡하고 비용이 발생합니다. 반면에 금융인증서 는 공인인증기관과 금융기관이 공동으로 발급하며 발급 절차가 간단하고 무료입니다.

금융인증서 는 온라인 금융거래를 위한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발급 비용이 없으며, 발급 절차도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거래를 위해 금융인증서 를 활용해 보세요!

항목

공동(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발급 비용

개인용 1년 4,400원

무료

법인용 1년 11,000원

발급 절차의 복잡성

높음

낮음

보안성

높음

낮음

발급 기관

공인인증기관

공인인증기관 및 금융기관

 

 

신한은행 사이트

NH Bank 농협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신한은행 개인뱅킹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댓글